본문 바로가기
기타/활동

광주 인공지능사관학교 1차 선발 & 온라인 Pre 과정 - 비전공자

by developerBeluga 2021. 4. 30.
728x90
반응형

 

 

 

 

스마트인재개발원 IoT기반 Web 개발자(Java) 과정을 마치고 막학기를 다니고 있던 중 인스타에서 광주 인공지능사관학교 홍보 영상을 보게 되었다. 인공지능보다는 웹이나 백엔드에 관심이 많았던 나는 그냥 지나칠 뻔 했지만 코드라이언 수업 받아볼 수 있다는 생각에 지원하게 되었다. 지원서를 제출하고 1차 선발 결과를 기다리고 있던 4월 15일 합격했다는 메일을 받았다. 4월 19일부터 온라인 Pre 과정을 들었다. 

 

 

1. 광주에 거주

2. 코드라이언의 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

3. 광주시에서 주관하는 국가지원 프로그램

 

 

어문계열의 비전공자이지만 연계전공으로 인공지능 공부를 해본 사람으로써 지금까지 들은 Pre 과정은 기초 중에 기초라고 할 수 있다. 그나마 코드라이언에서 제공하는 '일단 만드는 PYTHON'이 실습으로 되어져 있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것 같다. 하지만 한 번도 코딩을 안 해봤거나 비전공자라면 python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기에 충분히 수업을 따라갈 수 있다. 

 

취업 연계가 되는 국비 프로그램으로 홍보를 했지만 글쎄.. 이미 다른 곳에서 진행한 국비 프로그램을 경험했을 때 취업보다는 경험을 쌓기 위해 이 프로그램에 지원했다. 물론 지금도 다른 국비 프로그램을 찾아볼지 아니면 희망하는 분야의 포트폴리오 준비를 더 할지 고민 중이다. 7개월이라는 시간이 짧은 것도 아니고 긴 것도 아니다. 그렇기에 내가 희망하는 분야도 아닌 인공지능을 공부하겠다고 지원하는게 맞는 것인지 아직까지도 모르겠다. 우선 2차 선발 결과까지 보고 연계전공 교수님과 상담을 해봐야겠다. 

 

 

 

광주 인공지능사관학교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