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귀찮은데 귀여운 거위 Mac에서 키우기 - Desktop Goose

by developerBeluga 2024. 2. 7.
728x90
반응형

 

 

 

 

어느날 컴퓨터에서 거위를 키울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

혼자서 돌아다니고 이상한 밈도 가지고 오고 마우스까지 가지고 간다는 말에 호기심 발동 ㅋ

 

https://samperson.itch.io/desktop-goose

 

Desktop Goose by samperson

I have created a goose that lives on your desktop. He is an asshole.

samperson.itch.io

 

위 사이트로 가서 다운로드를 해주자.

Download Now를 해주면 된다.

 

 

그럼 이런 결제 페이지가 나오는데 유료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No Thanks, just take me to the downloads를 눌러주면 된다.

 

 

두가지 운영체제 중 하나를 선택해주면 된다.

난 맥이니 첫번째를 선택했다. 

 

압축을 풀고 해당 파일로 들어가면 거위가 보인다.

그나저나 2020년 이후로 업데이트가 안되었다니...

버전이 0.22라니...

(bun도 1.0.0이 되어서야 쓴 내가 🤔)

 

실행하자마자 거위가 돌아다닌다.

진짜 계속 돌아다닌다...

 

 

이상한 밈도 가져온다.

지 같은거 가져오네 ㅋ

 

 

 

똥 같은 발자국도 남기고 다닌다.

정신이 하나도 없다 😵

 

 

근데 밈을 계속 가져와서 귀찮아진 나는 설정을 바꾸기로 했다.

Frame Rate가 밈을 가져오는 초 단위라 60으로 되어져 있는데 1분에 하나 가져오는거다 ㅌㅌㅌ

800으로 하려고 했는데 개발자가 막아놔서 225초로 해놓고 밈 사진을 바꾸기로 했다^^

 

open memes folder을 누르면 지금까지 랜덤하게 나왔던 밈들을 볼 수 있다.

여기에 원하는 사진이나 gif을 넣으면 잘 나올듯.

(이것들을 다 삭제해도 나온다 ㅋ)

 

쓰면서 아쉬웠던 점은 아래와 같았다.

1. 거위를 눌렀을 때 이렇다 할 반응이 없었다.

2. 거위가 마우스를 가져갈 때 너무 무력하고 길다.

3. 밈 아예 안나오게 하는 방법 없다(시간 지정도 별로임)

 

너무 바쁠 때 계속 밈을 가져오는 바람에 결국 꺼버리고 말았다 ㅋㅋㅋ

진짜 밈만 안 가져오면 딱인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