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ud Side/Platform > AWS

[AWS] Free Tier limit alert 메일 & 결제 대금 확인하기

by developerBeluga 2021. 8. 29.
728x90
반응형

메일 정리하던 중 aws에서 메일이 와서 뭐지 하고 보니 

무료 사용 시간인 750시간 중 85%인 638시간 사용량이 넘어가는 시점에서

AWS 프리티어 사용자에게 발송하는 메일이 왔더라고요.

 

뭔가 과금이 나올 것 같은 느낌에 불안해서 바로 찾아보니

다행히도 1달 기준 1개 인스턴스 구동 시 최대 시간이 744시간으로

1개의 프리티어 수준의 인스턴스만 생성했다면 과금 될 수 없다고 하네요 😮‍💨

(1대만 사용하면 750시간을 넘을 일이 없음)

 

 

혹시 몰라서 aws에 들어가서 인스턴스 확인하니 하나의 인스턴스만 잘 실행되어져 있네요.

실수로 2개 이상의 인스턴스가 구동되어져 있다면 aws 측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환불 여부는 aws측에서 결정하니 100% 환불 받기는 힘들 것 같아요.

 

한 번 멘토님이 aws 이거저거 만지다가 과금 엄청 내셨던 적도 있다고 하셔서

저도 낼까봐 엄청 걱정했네요 😯

 

 

혹시 내가 모르는 결제 대금이 있을까 불안하시다면

내 결제 대시보드를 눌러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원래 AWS는 월말 쯤 저런 limit 메일을 보낸다고 하니 괜히 쫄지 않아도 됩니다 ✌🏻

(쫄았음..)

그래도 저런 메일 받으시면 한 번씩 결제 대시보드에 들어가셔서 확인해보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