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Mac

맥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설치 실패 해결...!

by developerBeluga 2021. 8. 28.
728x90
반응형

Xcode 업데이트를 할려고 하는데 macOS 11.0 이상이 필요하다고 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할려는데 '설치 실패'가 되었어요.

 

아래부턴 제가 시도해본 소프트웨어 설치 실패 해결 방법들입니다.

 

1. 맥 찾기 비활성화 (실패!)

시스템 환경설정 -> Apple ID -> iCloud -> 나의 Mac 찾기 -> 끄기

 

2. 재시동 (성공!)

맥북에서 재시동이란 종료하고 다시 시작과 같은 말입니다.

처음 재시동 했을때는 안되었는데

두, 세번 재시동 하니깐 결국 성공했습니다..!

 

물론 업데이트를 오랜만에 해서..

17시간이나 남았지만 그래도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는 것에 기쁘네요 😊

(현재는 8시간 남음)

 

 

맥북 업데이트 실패 해결 방법을 치면 대부분 끝에 초기화를 하라는 말이 많았어요.

하지만 다시 개발 환경들을 설정해주는게 싫어서 이거저거 만지다가 해결하였습니다!

 

 

다른 분들 찾아보니깐 저처럼 안되어서 몇 번 더 누르다가 되신 분들도 계시니

맥북 업데이트가 안된다면 우선 재시동 해보시고 계속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

 

설치가 잘 되던 중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PKDownloadError오류 3.'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중지되었어요. 

찾아보니깐 이게 네트워크 연결 문제라고 해서 끝내 안되면 usb로 해결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허브..잊어버린지 오래라서 어떻게 할까 하다가

 

그럼 아이패드 핫스팟으로 돌리자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이패드도 셀룰러 사용 중)

 

근데 바로 되더라고요 😭

새벽에 소리 지를뻔 했습니다.

 

아마 아이폰 핫스팟이 불안정해서 그랬던 것 같아요.

이건 재시동해도 안되니 원만해서는 와이파이 바꿔주거나 유선으로 연결해서 

이어서 업데이트 하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